기업가치(주가)는 상승하고 있고 올 상반기 ‘타이니팜’이라는 소셜게임을 통해 대박을 치고 급상승 하고 있기 때문에 컴투스를 선정했다.
1-2. 기업소개컴투스는 미국, 일본, 중국에 현지법인을 두고 있으며, 2007년 7월 6일 국내 모바일게임기업으로는 최초로 코스닥(078340)에 상장했다. 현
게임 시장에 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 이 외에도 컴투스는 지난해 미국 디즈니와 모바일게임 공동 개발과 서비스에 대한 계약을 맺고 ‘디즈니 퍼즐 패밀리’의 미국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북미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고 있다.
4. 경쟁사 비교- 게임빌
1.기업소개
회사명 : 주식회사 게임
기업의 생존 및 발전 과정에도 많은 것을 시사하고 있다. 특히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과 전 방위적인 정보의 확산이 기업을 둘러싼 환경을 급격하게 변화시키고 있는 최근 흐름에서, 이와 같은 체계가 가지는 시사점은 더욱 더 강조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현재 컴투스는 모바일 컨텐츠 회사라는 특성상
삼성과 애플의 특허 전쟁은 2011년 4월, 애플이 미국 캘리포니아 북부지방법원에 디자인 관련 특허 침해로 삼성을 상대로 제소하면서 시작되었다. 이에 삼성은 같은 달 4월 맞제소를 하였고, 이후 삼성과 애플의 특허 전쟁은 한국과 독일, 네덜란드, 호주, 영국, 프랑스 등으로 확대되었다.
애플과 삼성의
1. 기업선정이유 및 소개
1) 기업선정이유
(1) 성장하는 모바일 컨텐츠 산업
모바일 콘텐츠란 무선단말기로 서비스되는 모든 콘텐츠를 말하며 모바일 콘텐츠 산업이란 무선 콘텐츠의 기획, 제작, 유통 및 전송과 관련된 산업을 뜻한다. 모바일 콘텐츠는 일반적으로 게임, 음악, 정보, 영상, 캐릭
하지만, 넥슨이 향후에도 꾸준한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아시아 지역을 제외하면 유럽과 북미 시장의 경우 아직 넥슨의 투자에 대한 손익분기점을 넘지 못하고 있고, 다소 뒤늦은 모바일게임시장에 대한 진출도 주요한 요인이다. 일본 최대의 모바일게임사인 Gloops를
Ⅰ. 서 론
기업의 경영에 있어 최고 경영자의 경영전략은 매우 중요하다. 경영전략에 의하여 그 회사가 잘 운영 되는가 되지 않는가? 좌우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최고경영자는 기업운영을 잘할 수 있도록 경영전략을 치밀하게 짜야 할 것이다. 그것이 기업성공과 연관되기 때문이다. 기업의 미래비전
컴투스 설립, 대표이사 사장(현)
1999년 국내 최초로 무선인터넷 게임 서비스 시작
2003년 미국 주간지 타임 ‘세계 14대 기술대가(Global Tech Guru)’ 선정
2004년 한국IT여성기업인협회 부회장
2005년 서울대 공대 최고산업전략과정 수료
2006년 한국 모바일게임산업협회 회장
2007년 영국 모바일 전문 매
모바일게임의 특성을 간접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모바일게임 시장이 2001년 초부터 본격 형성되고 있다.
2) 한국 모바일게임기업의 성장
http://mybox.happycampus.com/kjm8445/3495248/?agent_type=naver
국내에서는 1999년 컴투스(Com
리니지 - 리니지는 98년 9월 대중에 첫선을 보인이후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6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MMORPG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리니지는 온라인게임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2D 쿼터뷰 그래픽을 바탕으로 사용자간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과 전투기반의 전략,